티스토리 뷰

목차



    2023년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공부하느라 접수일정 놓치지 말고 지금 바로 3월 13일에 동그라미 크게 쳐 놓고

     

    꼭 접수하시길 바랍니다.(접수일 놓치는 사람 정말 있습니다.)

     

    당장 아래 사이트 들어가서 즐겨찾기에 넣어놓으세요!! 꼭!!!!!!!!!!!!!!!!!

    ☞지방직 시험 접수 바로가기

     

     

    2023년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시험 일정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9급

    접수기간: 3월 13일 (월) ~ 3월 17일 (금)

    시험일: 6월 10일 (토)

     

    아래 자세한 공고문이 있으니 경기도 지방직 공부하시는 분들은 다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합격수기

    + 가족이 공무원이여서 합격수기 좀 써달라고 했습니다. 지금 힘든 길을 걷고 계신 분들 화이팅하시라고 준비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가장 힘들 시간이 왔습니다. 6월 시험이면 이 맘때 가장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꽃피는 봄이 오는 것이 두렵고 앞으로 남은 시간 나는 할 수 있을까 겁이 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뽑는 인원은 왜 이렇게 줄어들어 보이는지,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 것입니다.

     

    제가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 짧게 소개 해 보겠습니다.

     

    저는 몇 년 전에 공무원에 합격했습니다. 그 때만해도 공단기에 좋은 선생님들이 다 모여있었고 프리패스 하나 들으면 선생님들 강의 다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여기저기로 많이 떠나신 것 같네요.

     

    먼저 제가 공부하게 된 계기는 제 가장 친한 친구가 먼저 공무원 공부를 했고, 제 친구는 공부 시작하고 1년이 안되어서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9급 시험을 다 붙었습니다. 그 때 공무원 시험이 공부하면 되는거구나 깨달았고, 주변에 몇 년 씩 공부하고 떨어지는 사람은 많은데 붙는 사람도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가지고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그 친구의 공부 방법을 그대로 전수 받아서 제 공부에 투영시켰고 그래서 저도 1년 만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공부 방법을 전수 받았지만 선생님은 제가 선택해서 들었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선생님이라도 저랑 안맞으면 강의를 끝까지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김병태 선생님의 완전 팬이여서 온라인으로만 들었지만 정말 존경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국어 공부하는 시간이 저한테는 조금 힐링이었습니다.

     

    영어는 강수정 선생님과 이동기 선생님을 들었는데, 영어를 좀 못하는 편이라 재밌게 공부해 보고 싶어서 강수정 선생님한테 기초를 잘 배우고 모의고사는 이동기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마무리 했습니다.

     

    한국사는 전한길 선생님을 들었습니다. 저한테는 딱이었습니다. 제 친구는 잘 안 맞는다고 하더라구요.

     

    그 때 당시 사회과목이 있어서 민준호 선생님 강의를 들었고, 오차 없는 교재와 깔끔한 강의는 아직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가끔 민준호 선생님 카페도 들어가서 보면 아주 추억 돋고 힐링되고 좋습니다.

     

    행정학은 신용한 선생님을 들었습니다. 엄청 돌고 돌아 신용한 선생님을 마지막에 만나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행정학을 기가막히게 잘 가르치는 선생님은 별로 없더라구요.) 

     

    조금 오래된 후기라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공무원 공부는 엉덩이 싸움입니다. 방대한 양을 어떻게 머리에 때려 넣느냐 못 넣느냐 그 싸움입니다. 우선순위를 정해서 잘 넣으면 정말 시간 단축되는 길입니다. 먼저 합격한 제 친구가 신용한 선생님 합격노트 모든 장에 두문자를 만들어서 마지막에 정리한 걸 보여줬습니다. 복습도 빨리되고 시험 문제도 직관적으로 빨리 풀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한 번 활용해 보세요. 나만의 암기법으로 마무리 하면 나중에는 합격노트 한 권 후루룩 볼 수 있습니다.

     

    현직에 들어와보니 정말 단기에 합격한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영문과 베이스가 된 친구들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장기전으로 공부해서 들어온 친구들도 많습니다. 또 근무하다가 다른 직력 시험봐서 옮기는 친구들도 있었구요. 본인 사정에 맞게 열심히 하고자 한다면 합격 할 수 있는 시험이 공무원 시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정성들여 직접 쓴 합격 수기입니다. 불법으로 퍼가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