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신형싼타페 풀체인지 되어 출시되었는데요 스파이샷으로 공개된 것처럼 파격적인 H디자인과 뒤쪽 디자인이 직선으로 딱 떨어진 연결된 각지고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형 SUV의 강렬한 인상이 돋보입니다. 더욱 넉넉해진 사이즈로 중형이상의 넉넉함까지 가지고 있어 최고의 패밀리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성비 있는 트림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MX5) 가격 및 트림
신형 싼타페 같은 경우 엔진라인업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두 종류로만 출시되었습니다. 디젤은 이제 사실상 중고차 아니면 다시는 보기 힘든 엔진이 아닐까 싶네요.
트림 같은 경우는 익스클루시브 35,460,000 , 프레시티지 37,940,000 , 캘리그래피 43,730,000으로 측정되어 있고 익스클루시브 + 269 , 프레시티지 +290 , 캘리그래피 +336 전 세대 싼타페에 비해서 각 트림별로 오른 금액대인데 가장 낮은 트림 기준으로 269만 원 인상이 되었습니다.
무슨 가격이 이렇게 많이 올랐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기존에는 추가로 옵션을 선택해야 들어가던 옵션들이 기본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도 들어가 있어 기존 모델보다 훨씬 더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에어백이 더 추가되었고 기존에 스탑 앤 고 랑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운전선 전동시트에 듀얼 에어컨 내비까지 익스트림만 선택하셔도 패밀라카로 충분합니다.
각종 편의옵션과 캠핑전용 옵션등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옵션에 대해서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추가하길 권장드립니다.
싼타페 풀체인지(MX5) 외관 디자인 및 실내
이번 싼타페 같은 경우는 엔진라인업은 가솔린. 2.5 터보와 1.6 하이브리드 엔진 두 가지 라인업이라서 디젤은 사실상 단종이라고 보셔야 될 거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DRL이 H로 변했다 이게 가장 큰 핵심인 거 같습니다. 테일램프라던가 실내공간에서 H를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H를 싼타페의 아이덴티티로 만들려는 거 같은데 외관 디자인을 딱 봤을 때 벤츠 G바겐 레인지로버 디펜더를 모티브로 만든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트림은 디자인에서 차이가 없고 캘리그래피 트림만 캘리그래피 고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측이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디자인이고 오른쪽이 캘리그래피 디자인입니다.
그랜저에 적용된 디자인이 적용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내는 그랜저와 비슷하고 12.8인치 일체형 내비를 선택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8 way 전동시트는 장시간 운전 시에도 편하게 운전하기 좋은 옵션이니 동승석까지 추가하면 편할 거 같습니다.
듀얼 무선충전기는 옵션을 추가해야 적용되는 옵션이긴 한데 굳이 추가해야 되나 싶은 옵션이고 양방향 콘솔박스는 익스클루시브 기본형부터 적용되는데 세계최초로 양방향 콘솔박스라고 하는데 실용적이고 좋은 거 같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MX5) 제원 및 연비
트렁크 725L 이상 적재 가능하고 3열을 폴딩한 싼타페 TM의 547L보다 엄청커졌습니다.
신형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트렁크에 골프백 4개를 가로로 넣고 그 위에 보스턴백 까지 수납이 가능할정도로 광활한 공간입니다.
쏘렌토가 665L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으면 트렁크 만큼은 싼타페의 승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연비는 기존 싼타페 연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서 파워풀하고 무게감있는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는 신형 싼타페입니다.
실내공간 광활하고 안전옵션이 익스클루시브에도 많이 들어가 있어 차가격 자체는 올랐지만 가성비가 괜찮게 나왔다는 평이 많고 저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제 글이 차를 구매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