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아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디자인은 더욱 멋있어지고 기본트림에도 기존에 옵션으로 빠져있던 기능들이 다 들어가 있어 가격은 올랐지만(+156만 원) 상품성은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싼타페가 풀체인지 된 시기에 같이 페이스리프트가 되어 또다시 대결구도가 될 거 같은데 기존 중형 SUV 1위 자리를 3년간이나 지켜온 쏘렌토이니만큼 이번에도 승리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구매 시 할인혜택 색상과 제원 연비등 전반적으로 어떤 것이 달라졌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 - 출처 기아자동차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 및 트림별 옵션사항

     

    쏘렌토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80%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신다고 하는데요 패밀리카 용도로 SUV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기에 그런 거 같습니다.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용량도

    42 kwh → 47.2 kwh로 늘어다 연비도 좋아지고 출력(235마력)에도 영향을 미쳐 훨씬 더 잘 나가는 차가 되었습니다. 4WD을 비추천하는 게 세제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 2WD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오프로드 차는 아니기에 2WD 충분합니다.

     

    출처 기아자동차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알아볼 텐데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친환경차 혜택을 보시려면 2WD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4WD를 연비문제로 친환경차 혜택을 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한 프레시트지 트림이 3,786인데 예전에 옵션으로 빠져있던 것들이 기본 트림에도 다 들어가 있는 상황입니다. 에어백도 기존 8 에어백에서 10 에어백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포함),1열 열선, 2열 열선 1열 통풍등 프레스티지 등급으로 출고하셔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노블레스 등급은 세제혜택 후 프레스티지 기본품목 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화면이 연결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시트도 가죽시트로 변경 2열 측면 수동 썬커튼 전동트렁크, 어라운드뷰에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까지 운전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옵션들이 대거 추가됩니다.

    노블레스까지만 가도 럭셔리한 최점단 느낌을 느끼며 운전하는 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동트렁크가 꼭 필요하다 하신 분들은 꼭 노블레스로 가셔야 기본옵션에 전동트렁크가 포함됩니다.

     

     

     

     

     

     

     

    시그니처와 그래비티는 같이 묶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4,366만 원, 4,455만 원이고 시그니처까지 오시면 본격 차가 한층 더 신기해지는데요 후진 시 가이드 램프 디지털 룸미러 한 등급 위차인 펠리세이드에서나 들어가던 옵션이 쏘렌토 시그니처부터 들어갑니다. 2열 이중 접함 차음 글라스 소리에 민감한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이 라면 만족할만한 옵션입니다.

     

    그래비티 등급은 옵션사항은 시그니처와 동일하나 디자인 외장이 많이 바뀌는데 트림별 디자인 변화에 대해서는 조금 있다가 알아보겠습니다.

     

     

    트림 별 디자인 및 실내 차이

     

     

    지금부터는 각 트림별 디자인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기아자동차

    먼저 색상은 총 5가지 색상입니다. 왼쪽부터 스노 화이트펄, 볼캐닉샌드브라운, 시티스케이프그린,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입니다.

     

     

    내장색상은 하이브리드 경우 두 가지이고 올리브 브라운과 네이비 그레이 두 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 관리만 잘된다면 네이비 그레이가 더 화사하고 이쁜 거 같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이랑 노블레스 트림은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

     

    출처- 기아자동차
    출처- 기아자동차

     

     

    시그니처와 그래비티 외관 디자인 및 실내 차이

     

    출처 - 기아자동차
    출처- 기아자동차

    전반적인 디자인이 엄청나게 변화한 건 없고 후미등의 모양이 기존과 다르게 변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화이트 색상으로 비교를 해보았는데 시그니처부터는 타이어와 휠부터 모양이 다릅니다. 그래비티는 전용휠이 있고 휀더에 가니쉬라던가 전반적인 디자인이 일반등급하고 확실히 다릅니다. 제네시스에나 들어가는 후진 유도등과 팰리세이드 급에 들어가던 디지털 룸미러가 들어가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도 선명하게 후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전동스티어링휠 엠비언트 라이트 무드등 프로젝션 LED까지 그래비티 트림까지 가면 외관디자인은 시그니처랑 비교해도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블랙펄 색상인데 그래비티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상당히 웅장하고 멋있어 보이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우디에 적용되어 호평받고 있는 무빙 턴시그널이 추가가 됩니다.

    출처- 기아자동차

    공조기랑 송풍기도 기존모델에 비해서 훨씬 깔끔하게 바뀐 모습입니다. 기존에 세로형 송풍기가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피드백이 잘되어 바뀐 모습니다.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제원 및 연비

     

     

     

    차량 넓이는 5m에 달해서 카시트를 싫고도 뒷좌석은 여유롭다고 보시면 되고 트렁크 사이즈도 골프백 4개 정도는 거뜬하게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44.2 kwh → 47.2 kwh 배터리 용량이 상승함에 따라  연비가 0.5km/L 좋아진  15.7km/L로  실연비 훨씬 더 잘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행질감은 전 세대에 비해서 훨씬 더 조용해졌고 배터리 용량이 상승해서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엑셀 응답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이전세대에서 가장 많이 피드백이 들어온 부분이 풍절음 노면소음 올라오는 것들과 액셀 및 브레이크 밟았을 시 지나치게 꿀렁거림을 잡았고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소프트웨어가 연식변경 되면서 완전히 다른 차가 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식변경 된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의 차이가 크지 않을 거 같지만 이전 세대에 아쉬웠던 부분들을 피드백해서 재출시된 거 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차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전기모터에서 엔진으로 넘어갈 때 이질감이 없고 전 세대 모델에서도 좋았던 2열 승차감이 더 좋아졌습니다.

     

    마지막으로 5천만 원 이하 가격대에서 이 정도 옵션 주행질감 국내외 어느 차를 가져와도 대안이 없는 차량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문제 있던 것들을 모조리 피드백해서 나온 만큼 구매하시면 만족도는 최상일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면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글

     

     

     

    싼타페 풀체인지(MX5) 가격 연비 가성비 견적

    신형싼타페 풀체인지 되어 출시되었는데요 스파이샷으로 공개된 것처럼 파격적인 H디자인과 뒤쪽 디자인이 직선으로 딱 떨어진 연결된 각지고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형 SUV의 강렬한 인상이 돋

    1.fourzeronine100.com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 최저가 견적 구매혜택 가성비트림

    싼타페가 풀체인지 되어 디자인부터 실내 옵션들 까지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전 세대 모델에 비해 전장 4,830mm(+45), 전고 1,720mm(+35) 휠베이스 2,815(+50) 차량 크기가 커진것은 물론 싼타페 풀체

    1.fourzeronine100.com

     

    반응형